광주시교육청, 수시전형 집중상담

8월 11~14일까지…학부모ㆍ수험생 대상

기사입력 2015-08-05 15:51:13 | 이젠시민시대

광주광역시교육청은 8월 11일부터 4일간 광주진학진로지원단(30명)이 학부모와 수험생을 대상으로 ‘수시전형 대비 집중상담’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 

희망하는 학생은 광주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(http://jinhak.gen.go.kr)에서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.

 

지난 3월부터 7월까지의 대학별 입시설명회와 수시 대비 각종 설명회 동영상은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홈페이지(http://gebs.gen.go.kr) ‘GEBS 영상자료’에서 볼 수 있다.

 

시교육청은 또 수능 D-100에 맞추어 수능 국어 고득점 전략을 위한 ‘국어 파이널 REVIEW CHECK’을 발행해 학교현장에 보급했다고 밝혔다. 이 교재는 국어 영역별 마무리 학습 전략과 수준별 대비 전략, 최종 파이널 핵심 정리 등을 담았다. 특히 수능 10개 년 기출 문제와 올 EBS 수능 연계 도서 4종을 목록화해 놓치기 쉬운 핵심 포인트와 영역별 학습 비법을 연결시켜 학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.

 

시교육청은 고3 수험생을 위한 ‘유형별 수능 영어 읽기 평가문항집’도 개발해 9월초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.

 

또 학교 현장의 원활한 수시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광주진학상담프로그램 3종을 보급함과 동시에, 각종 대학별 배치표와 수시 지원을 위한 자체 개발 자료를 제작해 학교 진학상담교사의 상담도 돕고 있다.